Temperaturmessung in Hochspannungsumgebungen
[Translate to South Korean:] Temperature Measurement in HV Environments
온도 측정은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개발에서 다양한 구성 요소에 대해 수행됩니다. 배터리, 커넥터 및 전력 전자 장치부터 전기 모터에서 수행되는 측정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됩니다. 대부분의 측정 지점은 높은 전위를 가지며 EMC 및 ESD 측면에서 견고해야 하므로 고전적인 HV 열 측정 모듈과 혁신적인 광섬유 기술 솔루션이 모두 필요합니다.
고전압 환경에서의 온도 측정은 배터리 팩, 전력 전자 장치, 전기 모터와 같은 다양한 구성 요소의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.
전기차에서 온도를 측정하는 3가지 방법
- 열전대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온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온도 센서입니다. 부품과 직접 접촉하여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.
- 저항 온도 감지기(RTD)(예: PT100 또는 PT1000)는 전기차에 사용되는 또 다른 유형의 온도 센서입니다. 높은 정확도와 안정성을 제공하여 배터리 팩과 같은 중요한 구성 요소의 온도 측정에 적합합니다.
- 광섬유 온도 센서는 광섬유를 통해 빛을 투과하여 고전압 환경에서 온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온도의 변화는 빛의 특성에 영향을 미치며, 이를 측정하여 온도 판독값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가장 큰 과제는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의 모든 측정 지점에 접근하는 것입니다. 배터리나 컨버터 또는 액체 냉각 영역에 임베디드 센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. 배터리 관리 시스템(BMS) 및 전력 전자 장치와 같은 많은 전기차 부품에는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센서는 직접 온도를 측정하고 모니터링 및 열 관리를 위해 제어 시스템에 통합됩니다. 고전압 부품의 온도를 조절하는 액체 냉각 시스템의 사용 사례도 마찬가지입니다. 이러한 시스템에는 냉각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 센서가 포함되어 있어 부품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접근하기 어려운 특정 측정 지점의 온도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고 센서 선택 및 열 전이 동작과 관련하여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.
전기차에 사용되는 온도 센서는 고전압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고 전기적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히 절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또한 온도 측정 장치의 정기적인 보정 및 유지보수는 정확한 판독값과 EV 부품의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
고전압 환경에서는 전기 간섭과 감전 위험의 가능성으로 인해 온도 측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적절한 보호 장비를 사용하여 감전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